인천공항이 변화과정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위사진은 1984년도
아직 공항의 모습이 전혀 갖춰지지 않았다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종도와 저 지도 왼쪽 아래에 자리잡고있는 섬은 용유도입니다.
1980년 초부터 김포공항의 국제선을 이관할장소를 논의 하였고
그 장소로 인천 영종도의 간석지를 매꿔 국제선을 신설하자는 계획에 도달하였습니다.
인천에 공항을 짓기전 충청도 청원권을 후보지로 물색하였으나
서울과의 교통접근성 및 인프라 문제로인해 탈락되었습니다.
1994년에 촬영된 사진으로
영종도와 용유도를 잇기위해갯벌을 한창 매립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1995년에 촬영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 주의깊게 보실점은 바로 저 빨간 부분인데요
저 빨간 부분에 들어있는건 바로 영종대교입니다.
1995년에 착공을 시작해서2000년11월에 완공되었습니다.
위 빨간 동그라미 안에 있는 다리는 바로
인천대교입니다.
2005년에 착공을 시작해서 2009년10월에 완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좌측 지도에서 빨간 동그라미안에는
현재 제2여객터미널이 들어갈 곳입니다.
제2여객터미널은 2013년에 착공하여 2018년도에 개장하였습니다.
landsat 위성에의한 band 조합 영상입니다.
적외선 파장대를 사용하였기에 붉게 보이는곳은 식생이 우수한 지역이라고 봐도 좋을것입니다.
영종도 섬부근에는 식생이 무성히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있고
용유도섬에는 아쉽게 구름에 가려 잘 안보이지만
해변가에 위치한곳은 산림이 무성하다는것을 알 수있습니다.
그 밑 무의도는 거의 산림지역이라고 봐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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